본문 바로가기

TodayNews

"애플, 아이폰15 시리즈 초기 시험 생산 시작"

SMALL

https://v.daum.net/v/20230110103650555

"애플, 아이폰15 시리즈 초기 시험 생산 시작"

(지디넷코리아=이정현 미디어연구소)애플이 올 가을 아이폰15 시리즈 출시를 앞두고 최근 아이폰 조립 협력사 폭스콘과 함께 아이폰15의 초기 시험 생산에 들어갔다고 대만 이코노믹데일리 뉴스

v.daum.net


(지디넷코리아=이정현 미디어연구소)애플이 올 가을 아이폰15 시리즈 출시를 앞두고 최근 아이폰 조립 협력사 폭스콘과 함께 아이폰15의 초기 시험 생산에 들어갔다고 대만 이코노믹데일리 뉴스가 9일(현지시간) 보도했다.

아이폰15 울트라 렌더링 (사진=애플인사이더)


보도에 따르면, 폭스콘은 아이폰15의 새로운 설비에서 시험 생산을 시작했고, 신제품소개(NPI) 단계를 시작하라는 지시를 받았다.

아이폰15 울트라 렌더링 (사진=애플인사이더)
NPI란 도면이나 프로토타입으로만 존재하는 제품을 실제로 만들 수 있도록 상세한 계획을 만들어내는 단계로, 이 단계의 주된 목적은 조립과 관련된 모든 공정들이 예상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고,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을 가려내는 것이다.

초기 시험 생산 단계가 진행되면, 이후 관련 데이터를 수집해 이상 여부를 확인하고 개선 사항 도출하고 시제품 적합 여부 등을 판단해 대량 생산에 들어가게 된다.

또, 곧 출시될 아이폰15의 경우 중국 뿐 아니라 인도에서도 생산될 예정이기 때문에 NPI 일정이 예년과 다를 것이라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.

과거에는 중국과 인도의 아이폰 양산 시기는 6~9개월 가량 간격을 띄었는데 작년에는 2개월로 단축됐고, 올해는 몇 주로 단축될 것으로 전망됐다.

올 해 아이폰15 라인업은 전작과 동일한 크기로 아이폰15, 아이폰15 플러스, 아이폰15 프로, 아이폰15 울트라 4개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다.

그 동안 나온 정보에 따르면, 고급형 모델인 아이폰15 프로와 아이폰15 울트라 모델은 티타늄 프레임에 솔리드 스테이트 햅틱 볼륨 버튼, USB-C가 탑재될 예정이다. 표준 모델인 아이폰15, 아이폰15 플러스의 경우, 올해 새롭게 다이내믹 아일랜드와 USB-C 포트, 4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.

이정현 미디어연구소(jh7253@zdnet.co.kr)